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곳은 서울 근교 일산 가볼 만한 곳으로 해가 지는 일몰시간 직전에 가보시면 좋을 만한 행주산성 야간개장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왜 해가지기 직전에 가는 것을 추천드리냐면 밝은 낮의 모습과 조명이 아름다운 야간의 모습이 둘 다 너무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어떤 점이 차이가 있고 아름다운지 확인해 보세요.
행주산성 야간개장
1. 행주산성 소개
2. 오시는 길
3. 주간 관람 포인트
4. 야간 관람 포인트
5. 관람 꿀팁
1. 행주산성 소개
권율 장군 위인전에 소개되어 있는 그 행주산성으로 부녀자의 행주치마로 돌을 나르고 전쟁에서 승리한 내용을 가지고 있는 행주산성입니다. 1963년 1월 사적 제56호로 지정되었으며, 1978년 10월 경기도 유형문화재 제74호로 지정된 행주산성은 임진왜란 시 권율 장군과 휘하 여러 장수들의 승전을 기념하기 위해 덕양산 정상에 세워졌습니다.
덕양산 정상 중심의 능선을 따라 만들어진 토성이며 전체 둘레는 약 1km에 달합니다. 주변에 한강과 창릉천이 흐르며 시야를 가리는 높은 산이 없어서 주변을 조망할 수 있는 전략적 요충지였습니다. 최초 만들어진 건 삼국시대이며 조선시대 임진왜란 당시 권율 장군과 함께한 2,300여 명의 군사로 왜군 3만여 명을 격퇴한 곳으로 임진왜란 중 3대 대첩지 중 한 곳입니다.
2. 오시는 길
- 주소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주내동 산 26-1
- 연락처 : 031-8075-4642
- 이용시간
- 하절기(3월~10월) 오전 9시 ~ 오후 6시 (오후 5시 입장 마감)
- 동절기(11월~2월) 오전 9시 ~ 오후 5시 (오후 4시 입장 마감)
- 행주산성 야간개장 행주가 예술이야 2021년 9월 24일 ~ 2021년 11월 14일 오후 6시 ~ 오후 10시
- 월요일 휴무
- 이용요금 : 무료
- 주차비 : 현금결제 불가 1회 주차요금 2,000원 매주 월요일 무료 2021년 행주가 예술이야 행사 기간 무료
3. 주간 관람 포인트
주간에는 최대한 많은 곳을 보는 게 좋습니다. 날이 밝을 땐 어딜 봐도 잘 보이고 어디서 사진을 찍어도 예쁘게 잘 나오기 때문입니다. 입구로 들어가자마자 광장이 있고 광장 2시 방향 오른편으로 권율 장군님 동상이 위엄을 뽐내며 서 있습니다. 주변으로는 은행나무가 노랗게 물이 들어 있어 지금이 가을 한가운데 있구나 하고 생각이 들게 합니다.
정상으로 올라가는 길은 그렇게 급한 경사는 아니라서 아이들은 물론 어르신들도 수월하게 올라갈 수 있을 정도입니다. 천천히 구경할 거 하고 사진 찍으면서 올라갔는데 약 30~40분 정도만에 정상까지 오른 듯합니다. 올라가는 길에는 곳곳에 볼거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안내도를 보시면 전체적인 지형과 스폿들의 위치까지 알 수 있으니 먼저 확인하고 가볼 곳을 정해 놓고 올라가시면 빼놓지 않고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올라가는 길에 있는 조형물과 사진전은 그냥 지나칠 수가 없습니다. 들어가 보니 꽃사슴 EBS 대스타 펭수와 아기 사슴 밤비를 전구로 만들어 놓아서 밤에 조명이 들어오면 더 예쁠 것 같습니다. 투호놀이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꼭 한 번씩 던져 보게 만드는 마력이 있습니다.
지금은 이벤트 기간이 끝났는지 진행되고 있지는 않았는데 곳곳에 하얀 돌을 쌓아 놓여있었는데 아이들이 재미있어할 요소들을 여러 군데 배치해 놓은 세심함이 보입니다.
정상까지 올라오면 더 볼 것이 많이 있습니다. 정상 바로 직전에 있는 덕양정에서는 올라오느라 흘린 땀을 식히며 무거운 두 다리를 잠시 쉬어 갈 수 있는 곳입니다. 정상에는 높이높이 행주대첩비가 세워져 있습니다. 카메라에 한 번에 담기도 힘들 정도로 크고 웅장합니다. 한숨 돌리고 주변을 돌아보면 경치가 정말 좋습니다. 한강이 서울부터 파주까지 흐르는 게 보이고 한강 건너에는 인천의 계양산이 반대쪽의 서울방향에는 북한산이 보입니다. 일산에 이사 온 후 행주산성을 처음 와봤는데 왜 이제야 와보게 되었는지 주변에 일산 가볼 만한 곳으로 100프로 추천합니다.
4. 야간 관람 포인트
대략 오후 6시 정도가 되니 어스름이 깔리고 곧 행주산성 야간개장이 시작됩니다. 곳곳에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조명들이 켜지며 올라왔던 길을 되돌아 내려갈 때 여기가 올라왔던 길인가 할 정도로 바뀐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상에는 예쁜 초승달 포토존이 있어 줄을 서서 추억을 남길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내려가는 길에는 올라오면서 봤던 아기 사슴 담비와 EBS 대스타 팽수의 조명이 켜진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내려가는 길에 올라오시는 분들 손에 청사초롱이 들려있어서 구입해서 오시는 건가 했는데 초입에서 무료로 대여를 해주고 있더라고요 나갈 때는 반납을 해야 합니다.
5. 관람 꿀팁
- 현재 행주산성 야간개장 행주가 예술이야 sns 홍보 이벤트 기간입니다. 일산 가볼만한곳을 찾아 보고 계시다면 행주산성에서 sns 이벤트를 하는데 이벤트 선물을 크게 기대를 하는 건 아니지만 소소한 재미로 이벤트 신청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주간에 올라가서 야간에 조명 켜지고 내려오기
- 행주산성 밑에는 맛집들이 많이 있습니다. 조금 이른 저녁식사를 하시고 해가 떨어지기 전에 올라가시면 정상에서 한강 서울방향, 한강 파주방향, 인천 계양산, 서울 북한산, 일산 시내 등 환상적인 360도 파노라마뷰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해가 떨어지고 난 뒤 조명이 켜지면 행주산성의 또 다른 아름다운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니는 길마다 아름다운 조명이 밝혀주고 곳곳의 포토존도 조명이 켜져 날이 밝을 때와 또 다른 재미와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 편의물품 무료 대여 : 휠체어, 유모차(24개월 미만 유아) 대여
- 갑자기 또는 깜빡하고 휠체어나 유모차를 못 가지고 오셨을 때 입구 관리사무소에서 무료로 대여가 가능하여 관람 후 반납하실 수 있습니다.
- 행주산성 경내 교통약자 차량 지원
-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교통약자분이 정상까지 걸어서 올라갈 수 힘든 경우 관리사무소에서 차량을 신청하여 정상까지 무료로 차량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내동물원 플레이정글(feat.무료키즈파크) (0) | 2021.12.07 |
---|---|
2021 서울 모빌리티쇼 (모델논란, 모델없음) (0) | 2021.12.03 |
양양 서피비치 우리나라 같지 않은 이국적인 해변 (0) | 2021.10.26 |
인천 데이트코스 인천대공원에서 가을 단풍놀이 (0) | 2021.10.25 |
대관령 양떼목장 중 하늘목장 할인받고 체험하기 (0) | 2021.10.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