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국내 여행지 추천

제주도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 - 남쪽

by †ª형광0oo0lIIllI''" 2021. 11. 12.

제주도는 대한민국 최남단에 있는 가장 큰 섬으로 대한민국의 가장 큰 휴양지 이기도 합니다. 코로나로 인한 해외여행 제한으로 제주도는 더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비행기로 1시간이면 갈 수 있는 거리이기 때문에 요즘에는 주말마다 제주도를 여행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연평균 온도가 약 16도로 한겨울에도 따뜻한 편이라 겨울에 관광하기에도 좋습니다. 


제주도 서귀포시 소개

섬의 규모가 크기 때문에 서쪽 끝에서 동쪽 끝으로 약 100km나 되며 자차로 이동시 약 2시간 정도까지 걸릴 수 있기 때문에 동선을 잘 짜서 여행을 하셔야 로스 되는 시간 없이 알차게 여행하실 수 있습니다. 제주도 남쪽 지역 1/2를 차지하고 있는 서귀포시에는 제주도의 관광지가 약 70% 이상 분포되어 있어 서귀포는 제주도의 빼놓을 수 없는 최대 관광지입니다. 동쪽~서쪽까지 면적이 넓기 때문에 3등분 하여 오늘은 남쪽 소개 먼저 해보겠습니다. 


 

공항과 가까운 애월 가볼 만한 곳 궁금하신 분은 여기 참고해주시면 되실 거 같습니다. 여행 첫 번째 날이나 마지막 날 코스로 준비해보시면 좋습니다. 제주도 여행할 때 꿀팁도 소개해놨으니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senttro.tistory.com/55

 

제주도 애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주도는 대한민국 최고의 휴양지이며 관광지입니다. 성수기가 있지만 1년 내내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곳이며 가보고 싶은 곳, 가볼 만한 곳, 가본 곳 중 내 마음속 베스트 1입니다. 여행을 다녀

senttro.tistory.com

제주도 서귀포 동쪽 가볼만한곳 

senttro.tistory.com/58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 서귀포 동쪽

대한민국 남녀노소 호불호가 없는 여행지가 있습니다. 바로 제주도인데요 대한민국 가장 남쪽에 위치하여 평균 온도가 내륙지역보다 높으며 섬이라는 특성으로 인해 최고의 휴양지로 꼽는 곳

senttro.tistory.com

 

제주도 서귀포 가볼 만한 곳 10곳 - 남쪽

여행 계획 세우실 때 계획 세우기 편하시게 동선 같은 지역별로 묶어 놨습니다.

1. 한라산 국립공원

2. 1100 고지

3. 천제연폭포

4. 중문색달해수욕장

5. 대포 주상절리

6. 그랑블루 요트투어

7. 엉또폭포

8. 천지연폭포

9. 이중섭거리

10. 쇠소깍

 


1. 한라산 국립공원

한라산국립공원
한라산국립공원

 

 

한라산 국립공원은 제주도 중심에 솟아 있으며 높으는 해발 1,50미터로 대한민국 통틀어 백두산 다음으로 높으며 남한에서는 가장 높은 산입니다. 산 정상에는 백록담이 그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탐방로는 6개의 탐방로로 되어 있어서 산 동쪽의 성판악 탐방로, 서쪽의 영실 탐방로, 남쪽의 돈내코 탐방로, 북쪽의 어리목탐방로 석굴암 탐방로 관음사 탐방로 어느 쪽에서도 등산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등산하실 때 고립이나 길 잃음에 대한 안전수칙으로 식수 지참은 필수로 하셔야 하고 급변하는 기상상황에 대비하여 눈, 비에 대한 장비나 체온 유지를 위한 옷을 잘 준비하셔야 합니다. 그중에 제일은 정해진 탐방로로 여럿이 모여 다니는 게 중요합니다.


2. 1100 고지

1100고지설경
1100고지 설경 

1100고지산설경
1100고지 산 설경

 

 

주소 : 제주도 서귀포시 1100로 1555

1100 고지는 공항이 있는 제주시와 서귀포시를 가로지르는 1100번 길에서 가장 높이 있는 곳으로 해발 고도가 1,100미터 여서 1,100 고지로 명명하게 되었습니다. 한라산 중턱에 위치하여 한라산의 남쪽과 북쪽의 경계가 되며 제주시와 서귀포시 중간 길목에 있으며 휴게소가 있어 차로 오기가 좋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특히 눈이 오고 난 뒤 설경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3. 천제연폭포

천제연폭포
천제연폭포
천제연제2폭포
천제연폭포 2

 

 

주소 : 제주도 서귀포시 천제연로 132

연락처 : 064-760-6331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이용금액 : 일반 2,500원 청소년, 어린이 1,350원 장애인, 경로자 무료

천제연폭포는 중문 관광단지 내 있으며 한라산에서 이어진 중문천이 바다로 연결되는 곳에 있는 3단 폭포입니다. 보통 많이 보는 게 제1 폭포인데 높이가 22미터 수심이 21미터의 에메랄드 빛의 아름다운 폭포수를 볼 수 있는 곳으로 높이와 수심이 비슷하여 아래쪽으로의 깊이가 가늠이 됩니다. 


4. 중문색달해수욕장

중문색달해수욕장
중문색달해수욕장

색달해수욕장서핑
색달해수욕장 서핑

 

 

주소 :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72번 길 29-51

연락처 : 064-760-4993

중문색달해수욕장은 천제연폭포와 마찬가지로 중문 관광단지 안에 위치해 있어서 천제연 폭포와 대포 주상절리와 같은 코스로 짜는 것이 좋습니다. 야자나무의 이국적인 해안 비치와 서핑 등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 적당한 파도가 있어 제주도에서는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중 한 곳입니다. 특히 매년 6월에 개최되는 국제 서핑 대회는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5. 대포 주상절리

대포주상절리
대포 주상절리

 

 

주소 : 제주도 서귀포시 이어도로 36-30

연락처 : 064-738-1521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이용금액 : 성인 2,000원 / 어린이, 청소년 1,000원 / 경로인, 장애인 무료

대포 주상절리를 보는 순간 아니 누가 어떻게 바위를 조각해 놨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4 각형 5 각형 6 각형의 예리한 단면의 기둥들이 높고 낮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위에서 바라다보는 바다에 있는 바위들에 부딪히는 파도를 보고 있자면 어느새 넋을 잃고 바라보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6. 그랑블루 요트투어

요트투어
요트투어

 

 

주소 : 제주도 서귀포시 대포로 172-7

연락처 : 064-739-7776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7시 항차 시간 확인 및 사전 예약 필수

이용금액

럭셔리 요트투어 대인 60,000원 소인 40,000원

선셋 요트투어 대인 70,000원 소인 40,000원

그랑블루 요트투어는 제주도에서 바다 요트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국내에서 제작된 국내 최초 최대 알루미늄 세일요트로 전 과정이 수제로 만들어진 초특급 럭셔리 요트입니다. 바다로 둘러 쌓여 있지만 생각보다 바다체험을 할만한 게 해수욕장 해수욕이나 서핑 정도인데 요트체험을 한번 해보시면 좋습니다. 한 시간 정도 운행하며 바다에서 보는 주상절리는 육지에서 내려다보는 것과는 또 다른 느낌을 받게 하며 낚시체험은 요트투어를 조금 더 특별하게 해 줍니다. 운이 좋으면 돌고래를 실제로 볼 수 있는 행운이 있기도 합니다. 


7. 엉또폭포

엉또폭포
엉또폭포

 

 

주소 : 제주도 서귀포시 강정동 5628

연락처 : 064-760-6411

엉또폭포는 한라산 남쪽에 위치해 있으며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곳이라 사람에 치이지 않고 관광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주변을 보면 기암절벽이 멋들어지며 각종 식물들에 둘러싸여 있어 경관이 수려합니다. 다만 물이 많은 곳이 아니라 비가 올 때나 비가 온 직후에 폭포를 보실 확률이 높은 곳으로 제주도 여행 시 비가 온다면 들려봐야 할 만한 곳입니다.

*서귀포 버스터미널부터 시작하여 천지연폭포까지 이어져 있는 올레길 7-1코스를 지나기 때문에 올레길 투어 하시면서 같이 보시면 좋습니다. 


8. 천지연폭포

천지연폭포
천지연폭포
천지연폭포가는길
천지연폭포 가는길

 

 

주소 : 제주도 서귀포시 남성중로 2-15

연락처 : 064-733-1528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10시 

이용금액 : 성인 2,000원 어린이, 청소년 1,000원 장애인 무료

천지연폭포는 높이가 약 22미터 연못 아래로 깊이가 약 20미터로 하늘과 땅이 만나는 연못이라고 하여 천지연이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제주도를 대표하는 폭포 중 하나로 제주도 관광객의 대부분이 이 연못을 관람하시고 가십니다. 폭포까지 가는 길에는 잘 가꾸어진 정원이 있어 또 다른 즐거움을 줍니다. 


9. 이중섭거리

이중섭거리
이중섭 거리 벽

이중섭거리소품샵
이중섭거리 소품샵

 

 

주소 : 제주도 서귀포시 이중섭로 4-1

이중섭거리는 40세의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난 천재라고 불렸던 이중섭 화가를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미술적 테마 거리입니다. 아기자기한 제주도를 기념하는 각종 기념품이나 소품샵이 있어 소소한 쇼핑을 즐길 수 있으며 인생 샷을 건질만한 조형물과 포토존들이 있습니다. 버거, 고기 등 맛집들이 즐비해 있어 중문 관광단지를 관광하고 저녁식사를 하기 좋은 곳입니다. 


10. 쇠소깍

쇠소깍
쇠소깍

 

 

주소 : 제주도 서귀포시 쇠소깍로 128

연락처 : 064-732-1562

이용시간 : 하절기 오전 9시 ~ 오후 6시 / 동절기 오전 9시 ~ 오후 5시

이용금액 

태우 성인 8,000원 소인 5,000원

전통 조각배 성인 20,000원 성인 2인+소인 1인 2,5000원

쇠소깍은 제주 올레 5코스와 6코스의 시작과 끝인 바닷물과 민물이 만나는 김은 웅덩이입니다. 소가 누워있는 모양의 연못이란 뜻의 쇠소깍은 기암괴석과 우거진 나무들로 인해 비밀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물이 급하게 흐르지 않고 잔잔하여 물 위에 띄운 태우(여러 사람이 타는 배)와 개별적으로 탈 수 있는 조각배들을 타고 유유히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주도 서귀포의 남쪽 지역에서 많이 찾아보시는 관광지 10곳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지금 소개해드린곳 말고도 많은 곳이 있지만 많이 찾는곳 위주로 소개해드려봤습니다. 다음번에는 서귀포의 서쪽을 소개해드려 볼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가져주시고 제주도 여행하시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즐겁게 여행 계획 세우시고 즐거운 여행 되시면 그 좋았던 기억으로 또다시 찾는 제주도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여행 하세요.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senttro.tistory.com/40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파주는 경기도 서북쪽에 위치해 있으며 아직 많은 도시개발이 이루어지지 않아 자연 안에서 힐링을 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많은 도시입니다. 이전에는 자유로를 이용하거나 국도를 이용하여 접근

senttro.tistory.com

 

남해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senttro.tistory.com/5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속으로

남해는 대한민국 남쪽 바다 한가운데 있는 지역으로 여수와 통영 사이에 있습니다. 한려해상 국립공원이 조성될 만큼 바다가 깨끗하고 경관이 매우 수려하기 때문에 매년 관광객이 늘어나고 있

senttro.tistory.com

댓글